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먹부심 가득 속초여행 먹거리 추천 이곳만은!

속초에 태어나서 처음 온 소감!

강원도 바다는 참 이뿌다 😊😊😊

강원도에 언제 또 가보겠냐는 마음으로

열심히 운전해서 달려온 속초바다 ⛱️

첫 빠따로 다녀온 속초중앙시장

그리고 먹부림들을 살짝꿍 포스팅해본다.

강원도 속초시 중앙로147번길 12

주차장은 중앙시장 바로 옆에 있다

✔️시장에서 쇼핑 하면 주차할인권 제공

✔️주차요금 저렴한 편 !


강원도 술빵

기정떡 느낌과 유사한 강원도 술빵

오징어빵도 팔았는데 그건 패스하고

강원도 술빵 먹어봤는데 막 쪄서 나온

뜨끈한 상태일 때 먹으면 꿀맛이고

조금 식은 후에 먹어도 맛있었다!

속초맛집 만석닭강정

 

한동안 위생 문제로 크게 홍역을 앓은 후

개과천선하고 반도체 업체 마냥 깔끔한

작업복을 입고 열심히 닭강정을 튀기는

만석닭강정!

뼈/순살 or 보통맛/매콤한맛/후라이드

선택가능하니 참고해서 주문하면 된다.

개인적으로는 그렇게 최고의 닭강정까지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꽤나 맛있었다 꿀맛 :)

✔️ 중앙시장 안쪽 본점은 웨이팅 심각해요

시장 초입 쪽에 2호점도 있는데 거긴 줄이 별로 없었음

근데 똑같은 공정으로 만드는 거라 2호점 가도 크게

차이 없어서 기다리기 싫은 분들은 2호점 가셔도 무방

수수부꾸미 메밀전병

내가 사는 전라도에서는 거의 보기 힘든

음식이라고 볼 수 있는 #수수부꾸미 #메밀전병

#강원도토속음식 이라 강원도 여행 오면 꼬옥

먹어봐야지 했는데 메밀전병은 김치만두같은 느낌

만두피 대신 메밀피가 들어간 느낌이었다!

수수부꾸미는 팥떡과 비슷한데 팥소가 안에

들어있어서 달콤한 디저트 같았다!

아무래도 시장 음식이다보니 조금 기름져서 아쉬웠다 ㅜ

속초 오징어순대 아바이순대

 

속초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인 오징어!

오징어로 속을 채운 동그랑땡 느낌의 오징어순대

그리고 다진 야채 당면 고기가 같이 들어있는

신기한 #야채순대 느낌의 아바이순대 ☺️

순대는 둘 다 맛있었다 개인적으로는 속초에서만

먹을 수 있는 아바이순대 강력추천 !

가게는 시장 초입에 위치한 유명한 순대맛집

#속초진짜순대 에서 구입 ✔️

속초진짜순대

강원도 속초시 중앙로129번길 35-22

 

전골메뉴랑 국밥메뉴도 유명한 맛집이래서

네이버지도에 저장해뒀찌롱 😋

속초오징어 속초중앙시장

동해안 오징어 속초 왔으니 오징어는 필수!

10마리에 3만원부터 5만원까지 다양하게

사이즈에 따라 가격이 약간 다른데 나는

4만원 10마리로 구입했다 맛보기했는데

맥주한잔에 딱인 오징어라 집에 엄마아빠

가져다 드리려고 산 오징어 아주 맘에 들어 ❣️


숙소 와서 이렇게 한상차림 제대로 해놓구

강원도 음식을 먹고 있으니 진짜 속초여행

온 기분 제대로 느낄 수 있었당 😊


속초씨크루즈호텔 속초숙소추천

숙소는 속초중앙시장에서 가까운

#속초씨크루즈호텔 너무 맘에 들었다!

가성비좋은 비즈니스 호텔인데

분위기 좋구 시설도 깔끔한데 가격도

전혀 부담없는 가격이라 편하게 숙박했다!

 
 

더블베드룸을 평일 10만원 미만의 가격에 숙박가능 🖤

어메니티는 친환경호텔이라 최소한으로 구비됨

필요한 건 일층 어메니티 자판기에서 구입 가능 !

오션뷰 룸이라 뒤에 속초해수욕장 바다가 보여서

너무 너무 좋았다 속초씨크루즈 호텔 강추 🥰

✔️ 조식 옵션도 추가 가능

✔️ 청초호 바로 앞 접근성 좋음 주차 완비


깔끔하게 숙박한 씨크루즈호텔

그리고 먹거리 가득이라 행복했던

속초여행 포스팅 참고하시고 다녀오세요 ☺️